1) 인스턴스(Instance) 메소드와 스태틱(Static) 메소드 객체를 부르는 경우
위와 같이, Static Method 와 Instance Method를 부르기 위해서는 차이가 있다. 인스턴스 메소드를 부르기 위해서, 위와 같이, 새로운 객체를 지정해줘야 한다, 둘의 근본적 차이점을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.
2) 인스턴스화 (=객체생성)을 하는 두가지 방법
1. new Main01( ) . id = " leess "
2. Main01 ma1 = new Main01( ) ;
ma1.id = " leess" ;
ma1.pwd = " qwer1234" ;
아래와 같이 여러개의 인스턴스화 객체생성을 하기위해서 1번만을 계속해서 쓰면, 코드의 길이가 늘어나기에 인스턴스의 개수가 늘어나는 경우, 2번 째의 코드로 짠다고 보면 된다. 해당 코드에 참조형 타입이 사용된다. 바로 "ma1" 이 밑에서 자료형 종류에서 말하는 참조형 타입 중 하나이다.
3) 멤버변수란 무엇인가?
- Instance 변수와 Static 변수를 합친 것을 멤버 변수라고 부른다.
4) 자바에서 ( ) 는 생성자 아니면 메소드를 의미한다.
5) 어떤 메소드 안에서 선언되어진 변수는 지역변수(local variable) 이라고 한다. 지역변수는 { } 내에서만 사용되어지기 때문에 { }를 벗어나는 순간 자동적으로 메모리(RAM) 에서 삭제된다.
6) 그리고 , 오늘 자료형의 종류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배웠다. 자료형은 크게는 원시형 타입(Primitive Type) 와 참조형 타입(Reference Type)로 나뉜다. 원시형 타입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면, 정수형 (byte , short , int , long) 과 실수형 ( float, double) , 문자형( char ), 마지막으로 참 (true) 또는 거짓 (false) 을 담아주는 boolean 타입이 존재한다.
7) 오늘 IF 문과 SWITCH 문에 대해서 살짝 살펴봤다.
if ( avg_double >= 90) { hakjum= 'A' ; }
else if (avg_double >= 80 ) { hakjum = ' B ' ; }
else { hakjum = ' F ' ;}
조금은 생략했지만 위와 같은 IF문을 만들어 봤다. 위의 IF문은 다음과 같이 작용한다. '평균'이 90점이상일 경우, 학점은 'A' 가 할당되고, 만약에 90점이상 이상에 해당하지 않는 것들 중 다시 '평균' 이 80점 이상일 경우, 학점이 'B' 가 할당된다. 이와 같은 , 방식으로 작동한다.
switch ( total_point/3/10) { case 10 : case 9 : diamond = " ◆◆◆◆◆" ; break ;
case 8 : case 7 : diamond = " ◆◆◆◆ " ; break ;
default : diamond = " ◆ " ; break ;
' Eclipse ' 에서는 switch 를 입력하고, Ctrl + Space bar 를 입력하면, 기본 서식을 알려준다. swith문에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. switch (비교대상) 에서 비교대상의 데이터타입은 byte, short ,int ,char ,String 타입만 들어올 수 있다. 비교대상의 데이터 타입에는 long, flaot, double 은 들어올 수 없다.
8) 마지막으로, 문자형 타입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. 자바는 char 타입을 표현할 때, 유니코드(Unicode)를 사용한다. 이는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자세히 나온다. 이 외에도, char 타입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. char 타입에 사칙연산 ( +, -, * , /) 이 붙으면 자동적으로 char 타입은 int 타입으로 형변환된다. 뿐만 아니라, ' \u ' 은 유니코드를 뜻하고 , 해당 코드 뒤에 16진수를 입력하면, 해당 숫자에 맞는 문자형을 나타낸다.
* 다음에 말하는 것들은 해당 글자에 대한 유니코드 10진수 숫자를 말하는 것이다.
' A ' => 65 , ' a ' => 97 영어의 모든 대소문자 차이는 32이다
' 0 ' => 48 , ' 1 ' => 49
' ' (공백 , 스페이스바) => 32
2. 느낀 점과 앞으로 더 발전해야하는 점
- 현재, 학원에서 끝나고 돌아오면 체력이 너무 부족하다. 특히 , 주위에서 말해주듯이, 운동을 겸해서 해야할 필요가 있는데, 운동을 자주 하지 못하고 있다. 학원에 적응하면 적응할 수록 , 운동을 가려고 노력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.
자바를 배우면서, 느끼는 것은 HTML 과 CSS를 배울 때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는 것 같다. 무엇이 되었든, 이제 2일차이다. 앞으로 더 열심히 하면서, 6개월 동안 지치지 않고 해낼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. 그리고 취뽀에 성공해야지~!
* 앞으로도 계속하여 , 글을 올리려고 노력할 것이다. 혹시라도 , 이걸 보는 선배 개발자 분들이 계시다면, 제가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,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올리는 내용에 있어서도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. 이러한 점에 있어서, 지적해주신다면 바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. 많은 응원과 격려 , 질타 부탁드리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''국비지원'의 시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 비긴즈 06( FOR문, IF문 , SWITCH문 ) (0) | 2023.01.09 |
---|---|
자바 비긴즈 05 (스캐너, wrapper 클래스 , math클래스) (0) | 2023.01.08 |
자바 비긴즈 04 ( 데이터형 변환, 연산자 , 스캐너) (0) | 2023.01.05 |
자바 비긴즈 03(constructor) (0) | 2023.01.04 |
*자바 비긴즈 01( 자바의 설치 와 클래스) (0) | 2023.01.02 |